티스토리 뷰

 

지금은 인터넷으로 대체적으로의 내용들을 얻을 수가 있어요. 나와있는 이중에서 이번엔 부동산과 연관된 다양한 정보를 얻는 법에 대해 안내를 해드립니다.

 

 

국토해양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

이제 부동산을 매매한다거나 매도하게 되면 실거래가를 신고를 해보시게 되어져 있기도 한데요. 그렇기에 이러한 식으로 시고가 되어 지게된 자료를 조회를 해볼수가 있는데 이번엔 국토해양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 법으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지역별 선택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해보고 있는 사이트로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사용해보면 누구 에게나 쉽고 간단하게 꽁짜로 조회를 해볼수가 있죠.

부동산에 직접적으로 다니면서 알아봐도 되겠지만, 이러한 식으로 온라인으로도 조금은 알아보실수가 있기 때문에 일부러 나가셔서 고생할필요가 없습니다. 이동하셔서 아파트를 누르시고, 지역별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상세 필터 입력

방문자분들도 홈화면으로 이동을 해보신후에 아파트->지역별을 누르시게 되어졌다면 방문자님들이 궁금한 지역을 선택을 하실수 있는 화면이 나와지는데요. 단지를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선택

단지를 입력을 하시고 나서 검색 해보면 해당하는 단지들이 나오게돼요. 대략적인 거래대금이 나옵니다. 상세히 확인을 해보기 위해는 단지명을 다시 클릭해 보면 됩니다.

 

 

실제 거래가 확인

그럼 해당 단지의 실제거래가가 전부 나오게되요. 거래금액 옆에 쓰여져있는 숫자는 층수를 의미하시는것이랍닌다. 이 부분에서 이제 전용면적을 눌러 주셔서 각각 구분해서 볼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제공

이 방법으로 어렵지않게 꽁짜로 국토해양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를 해볼수있는 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려보게 되었는데요. 이번 안내를 해 보았던 내용 참고해서 편하고 쉽게 조회를 해보기 바래 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