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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공인인증서는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 이용 시 필수적으로 필요한 보안절차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인증서 발급부터 관리까지 이용 방법을 알지 못하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전북은행 공인인증서의 발급, 종류 선택 방법,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북은행 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의 차이점

  • 공동인증서: 온라인 인증 및 전자거래 업무
  • 금융인증서: 금융업무
  • 유효기간: 공동인증서(1년), 금융인증서(3년)
  • 저장매체: 공동인증서(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휴대전화), 금융인증서(클라우드)

 

전북은행 인터넷뱅킹에서의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인증서 발급 방법: PC인터넷을 이용하여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발급
  • 인증서 발급 방법 종류: 모바일뱅킹을 통한 방법, 인터넷뱅킹을 통한 방법
  • 공동인증서 발급절차: 6단계를 통하여 발급

 

전북은행 인터넷뱅킹 인증센터에서 제공하는 인증서 관리 업무

  • 인증서 관리 업무 종류: 인증서 발급, 인증서 재발급, 인증서 갱신, 타기관 인증서 등록, 범용인증서 발급 등

 

발급받을 인증서 종류 선택 방법

  • 사용목적에 맞게 선택 가능한 인증서 종류: 범용인증서, 은행/신용카드용 인증서, 전자세금용 인증서 등

전북은행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용 인증서 발급 시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선택

전북은행 공인인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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