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체의 정수기라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신장의 경우에는 한번 망가지면 회복하기거 어려우며 별다른 증상이 발견되지 않기 때문에 늦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장은 중요한 장기로, 혈액 속 노폐물을 걸러내고 독소와 수분으로 이루어진 것들을 소변을 통해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혈액 내의 노폐물이 축적되거나 삼투체계의 교란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여러가지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신장 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잦은 소변 배출

자가다 일어나 소변을 보게 되는 경우, 특히 한밤중에 자가다 일어나서 자주 소변을 보는 경우는 신장 질환이 악화된 것을 나타내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혈뇨 증상

소변에 혈이 섞인 증상이 나타날 때는, 신장의 결석이 있거나 이미 악화되었을 때라고 보아 정확한 검사와 진찰이 필요합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소변 거품

만약 신장이 안 좋다면, 소변에서 비슷한 비누거품 같은 생생한 거품이 많이 발생하는 것이 주된 증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기류를 먹을 때도 가끔 보일 수 있지만, 그런 증상이 잦게 나타나는 경우 콩팥 기능에 문제가 있음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고약한 소변 냄새와 탁한 소변 색

신장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 평소와 다른 냄새와 색깔이 소변에서 나타나면 신장이 안 좋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부종 증상

눈 주변과 다리 쪽에 부종이 생기거나 많이 붓는 경우 신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장이 좋지 않으면 단백질이 소변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수분이 혈관 밖으로 나가 몸을 붓게 만들고, 특히 얼굴과 눈 주변, 다리에 부종 증상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만약 눈 주변과 다리 쪽에 부종이 생기거나 많이 붓는 경우, 신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영양소 중 단백질은 혈액 내 삼투압을 유지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허리와 옆구리 통증

경련으로 인한 허리와 옆구리 통증은 다른 원인에 기인한 통증과는 다르게 느껴지는 통증입니다. 신장의 감염이나 신장결석으로 인한 경련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증상 중 허리 통증도 있습니다. 따라서, 신장이 안 좋은 경우 허리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피부소양 증상

만약 피부가 가려워 보인다면, 신장에 문제가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본래 체내의 독소가 배출되지 않아, 가렵거나 건조해 지거나 발진을 일으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따라서, 신장이 안 좋을 때는 신경계 저하 증상과 관련하여 다양한 것들이 나타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주의해야 합니다.따라서, 신장이 불량할 경우에는 신경계 저하 증상과 관련된 다양한 것들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복합적 위장 질환

구토와 같은 위장 질환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고, 식욕감퇴, 소화불량, 구역질이나 구토라는 증상이 신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소변양의 변화

대부분의 사람들은 500-3000cc 정도의 양분을 하룻동안 배출합니다. 하지만 신장이 불량할 때 증상으로 신부전증이 생기면 소변을 하루에 500cc 미만으로 보거나 반대로 너무 많은 소변을 보게 됩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영상으로 보기

 

이상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연관기사
 

lg u+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원 안내

LG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크게 유선서비스 무선서비스가 있습니다. 무선서비스는 우리가 사용하는 모바일 상품이고 유선 서비스의 경우에는 인터넷이나 IPTV드으이 서비스인데요. 서비스별로 고객센터나 상담원 연결 시간이 다를수가 있습니다. 안내 해드리는 내용 참고하셔서 원하는 서비스의 고객센터로 연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엘지 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센터 인터넷 IPTV 고객센터 상담시간 안내 FAQ으로 해결하기 엘지 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센터 먼저 핸드폰, 핸드폰등 모바일 기기와 관련있는 고객센터에 대하여 설명해볼게요. 고객센터의 겨울에는 전화상담만 가능하며 방문 상담의 경우는 직영점이나 대리점을 이용하실수가 있답니다. 전화는 핸드폰에서 114로 하면 되어 지고 1544-0010은 유료이..

자세히 보기...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안내

최근에는 카카오에서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을 하고있는데요. 카카오T를 통해서 택시를 호출하여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이용을 하다보면 문의사항이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겁니다. 그런 경우 콜센터를 통해서 문의를 하실수도 있으며, 챗봇이나 채팅을 통한 상담을 하실수도 있어요. 오늘은 카카오택시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챗봇 및 채팅상담을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안내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채팅 상담하기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안내 카카오티 채팅상담을 하시는 방법은 카카오티에서 '내 정보'로 들어 가보셔서 서비스 문의를 하게 되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채팅창이 열리게 되어지면서 챗봇과 상담이 가능한데 아무래도 사람이 아니시기 때문..

자세히 보기...

 

노트북 인터넷 연결 안됨 해결하기

노트북 인터넷 연결 안됨 해결하기 어서오세요. 근래에는 데스크톱보다도 노트북을 더 많이 이용하게 되신듯해요. 아무래도 노트북도 그전보다 확실히 성능도 좋아졌고, 배터리 용량도 늘어서 장시간 이용도 가능하기 떄문에 보다더 많이 이용하게 되어지는듯 한데요. 이번엔 노트북 인터넷 연결 안됨 문제를 해결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할겁니다. 노트북의 인터넷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는 워낙에 다양할 겁니다. 그러한것들 중에서도 자주 발생하시는 문제들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할겁니다. 주로 노트북은 와이파이 무선인터넷을 연결을 하시게될듯한데요. 와이파이를 선택을 해주셨음에도 연결이 되지 않고 이러한 메시지가 나오실때가 있답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오셨다면 이 부분에서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럼 내부적..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