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청 홈텍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하늘@ 2022. 12. 3. 12:06
반갑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방문자님 분들에게 국세청 홈텍스 고객센터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할겁니다. 홈택스 이용하게 되시다가 막히는 부분들이 있으시거나, 궁금해하는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무래도 전화가 빠르죠.
워낙에 홈택스에선 다양한 메뉴와 민원업무처리들을 지원을 하고있다보니 어느곳에서 어떻게 하고 있는지 세부적인 설명이 부족해서 찾아 보시기가 어려울수가 있답니다. 그로 인해 국세청 홈텍스 고객센터를 운영을 하게 되는데요.
먼저 국세상담센터의 연락처는 126번입니다. 어디서나 이 번호로 전화를 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으시죠. 근무시간도 알아둬야겠죠.
근무시간은 일반적인 근무시간과 동일하게 아침 9시에서 저녁 6시 까지 운영하며 탈세관련은 24시간 가능하다고 하기도 합니다.
126번으로 전화를 해주시게되면 바로 상담원이 받으시는것이 아니고 ARS가 동작을 해보게 되죠. ARS 소개를 해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하신 분들이 바로 받으시고자하고있는 서비스가 있다고 한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ARS맵을 활용 하게되면 되겟죠.
홈택스 관련 서비스가 1번이었다면 세법상담관련 전화는 2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러한 식으로 여러가지 세금과 관련 되어진 법들을 상담해주시는 서비스에요.
또한 이 방법으로 ARS 3번은 납세자보호담당관실로의 연결이고 4번은 탈세증 각종 제보관련 메뉴입니다. 이번엔 국세청 홈텍스 고객센터 연락처와 ARS에 대해 안내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