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래 제 컴퓨터가 하도 이상해서 백신 및 클리너 어플 (v3lite NAVER클리너)등등 어플으로 최적화 및 정리 바이러스 점검을 진행했네요. 그렇게 전부 점검을 완료하고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걸린 어플리케이션을 제거 및 치료 했네요. 그후 부터 갑작스레 한글이 안쳐집니다. 제 OS는 윈도우7 64bit였구요.

한글이 안쳐질때

확인하여보니 한/영 입력기가 안보여졌을텐데요.

한글이 안쳐질때

그렇기에 가장먼저 윈도우키+R을 눌러서 ctfmon.exe를 실행해 봤습니다. ctmmon이 실행이 다시 되시면서 한/영 입력기가 작업표시줄에 다시 표시 되기 시작했죠. 그런데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또 오토로 실행되지 않아서 한글 입력이 안되는데요. 그렇기에 Regist를 실행해서 시작어플에 등록하기로 했어요.

한글이 안쳐질때

다시 윈도우키+R키를 눌러서 regedit를 실행하시기로 하는데요.

한글이 안쳐질때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까지 이동을 해본 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새로 만들기를 누르고 문자열값을 클릭하고 값이름 : ctmmon값 데이터 : C:\Windows\system32\ctfmon.exe이 방법으로 입력하기도 하는데요. 그럼 윈도우 시작시 입력기가 실행되어 지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 아직도 문제가 생겨요. 하단 입력기 부분에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이 생겨있을땐 또 한글이 입력이 안됩니다. ! !키보드 모양을 클릭해서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 하면 다시 입력이 되어지고...다른 어플을 선택 하고 나면 다시 또 입력기를 선택하셔서야 하는 문제가 생겼는데요. 그렇다보니 제어판->국가 및 언어 로 들어갔는데요. 상단 탭에서 키보드 및 언어 -> 키보드 변경으로 들어가네요.

한글이 안쳐질때

기본 입력 언어를 Micfosoft입력기로 선택하죠. 또한 밑에 Microsoft입력기 외에 '한국어'가 있다고 한다면 삭제 해서 Micrsoft입력기만 남아있게끔 한 후 확인버튼을 눌러줘요.

한글이 안쳐질때

이제는 윈도우7의 기본 한/영 상태로 돌아왔답니다. 한/영키로 어떤 어플이든 언어가 잘 바뀌는걸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였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