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의 건장한 남성이라고 한다면 누구나 군대를 다녀오게 됩니다. 하지만 입대전 병역판정검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건강상 문제가 있다면 판정검사를 했을때 재검으로 분류가 되어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인터넷으로 병무청 재검신청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까합니다.

병무청 재검신청

병무청 재검신청 온라인으로 하기

최근에는 원하는 기능들은 모두 인터넷으로 할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병무청 재검신청을 인터넷으로 하실수가 있으실건데요. 병무청에 방문하셔서 직접 신청서 작성하셔도 되겠지만 신청정도는 인터넷으로 하시는게 편리하겠죠.

 

병무청 재검신청

병무청 병역판정검사

먼저 여러분들도 신청을 하고자 하신다면 병무청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셔야 하는데요.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사이트로 접속을 하신후에 상단의 메뉴중 '병역판정검사'를 선택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병무청 재검신청을 하는 메뉴가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병무청 재검신청

재검신청 하기

이렇게 제가 따로 표시해놓은 부분 보시면 병력판정검사 관련 민원신청을 하는 부분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병무청 재검신청을 할수있는곳이 따로 있습니다. 이곳을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병무청 재검신청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병무청 재검신청을 하실때 여러분들이 재검신청을 받을수 있는 일자와 장소를 선택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다만 일정은 아무때나 되는것은 아니고 3월에서 11월 사이에만 가능합니다.

병무청 재검신청

신청서 제출

유의사항을 확인해보시고 나서 하단의 신청서를 제출하겠습니까의 '예'를 선택해주시게 되면 재검신청서 작성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여기에서 본인인증을 하고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안내를 해드린 병무청 재검신청 하시는 방법 참고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병무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