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정책 안내

하늘@ 2021. 3. 22. 20:22

 

최근에는 다양한 전자결제 시스템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활성화 되어진 전자결제 시스템인 카카오페이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하게 사용할수가 있기 때문에 카카오페 이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그중 오늘은 카카오페이 자동환불에 대해서 소개를 해볼거에요.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요즘는 워낙에 카카오페이 결제 할수가 있는곳들도 많이 있고, 편리하기도 하기 때문에 서비스 사용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을텐데요. 이번엔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관련 정보 준비해보게 되었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바래요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송금 자동환불 정책

 우선 자동환불이 되는 기준에 대해 안내를 해드려보도록할께요. 여러분들이 송금을 하였지만 상대방이 3일간 받기를 하지 않게 된다고 한다면 이때 자동으로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처리가 되어집니다. 주요한 포인트는 상대방이 받기를 하지 않았을 경우인것이죠.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톡송금 취소 기준

 자동 환불이 아닌 그전에라도 환불을 받을수가 있는데 수신자가 아직 받기전이라고 한다면 취소를 해보실수 있어요. 방법은 카카오페이머니 홈 -> 내역조회 -> 상세내역 -> 송금취소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결제 취소시 자동환불

 다음은 송금이 아닌 결제관련 환불에 관련 되어진 정보이기도 한데요. 결제를 취소를 하면 결제 방식에 따라서 다릅니다. 카드결제를 하신 경우 라면 카드승인취소가 되고,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하면 페이머니 잔액으로 자동환불되어 지십니다.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계정 탈퇴시 취소처리 - 카카오페이카드

 이러한 방법으로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서비스들에 대하여 안내를 해보고있기도 한데 결제건이 있는 상태에서 카카오페이카드 해지나 카카오톡 계정을 탈퇴한 경우는 수동으로 여러분들이 고객센터로 환불 접수를 해야해요.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카카오페이 머니 탈퇴시 처리

 이번엔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정책과 기타 결제환불에 관련된 정책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오늘 소개를 해 보았던 내용이 참고가 되었길 바래요. 그러면 이만 저는 물러가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