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넥슨 휴면 해제 하는법

하늘@ 2021. 3. 19. 21:37

 

최근에 다시 넥슨의 게임인 카트라이더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마도 카트라이더 예전에 해보셨던 분들 참 많으실겁니다. 예전에는 PC버전으로만 있었지만 최근에는 모바일버전으로 나와 큰 인기인데요. 오랜만에 하려고 접속했다가 휴면으로 잠긴경우 있을거에요. 오늘은 넥슨 휴면 해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넥슨 휴면 해제

넥슨 휴면 해제

넥슨의 휴명계정 해제는 어렵지 않아요. 로그인 하신다음에 사용하기를 눌러서 그대로 사용을 하시면 되는데 아마도 ID나 비밀번호 기억 안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실것 같네요. 먼저 로그인을 해야 휴면 해제가 가능하니 비밀번호 찾기등으로 로그인부터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넥슨 ID 휴면해제를 하시면 되는데요. 선택할수 있는것은 1년과 5년 두가지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때문에 이렇게 법적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휴면이 되어지는건데 번거롭다면 5년으로 해두시면 되겠죠.

 

넥슨 휴면 해제

왜 휴면이 되는가?

넥슨 휴면 해제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 조금 짜증나실거에요. 조금 접속 안했다고 아이디가 정지가 되어있으니 말이죠. 이는 이렇게 법적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넥슨에서도 어쩔수 없이 시행하고 있는거라 볼수가 있네요.

 

넥슨 휴면 해제

휴면해제 하는법

앞서 잠깐 캡쳐해서 보여드렸지만 우선 넥슨에 로그인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화면상에서 1년 또는 5년을 선택하셔서 넥슨 휴면 해제를 그냥 하시면 됩니다.

넥슨 휴면 해제

비밀번호 분실시

넥슨 휴면 해제를 하려면 먼저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에 성공하셔야 하는데 오랜만에 접속하시면 비밀번호가 생각이 안나실거에요. 등록한 이메일이나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비밀번호를 찾아보실수가 있을거에요. 또는 마이핀을 발급받아 확인할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