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군장병들의 급여도 상당히 많이 인상이 되어졌더라구요. 요즘에는 적금을 들어서 목돈을 마련해서 나오긷조 하더군요. 오늘은 이미 전역을 하신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를 해보게 되었어요. 오늘 안내를 해드릴 내용은 전역자 군번조회를 해보시는 방법 안내를 해볼게요.

 

 

 

아무래도 군 전역을 하신지가 오래되었다면 군번을 기억하지 못하시는 경우도 있을겁니다. 사실 군복무를 하면서 자신의 주민번호처럼 늘 사용하던 군번이지만 오래되니 이또한 기억이 잘 나지 않더라구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전역자 군번조회를 해볼게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바로 조회를 해보실수가 있어요. 자 그럼 바로 어떻게 하면 알아보실수가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병무청 민원포털이라고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검색을 하시면 바로 사이트가 하나 나올겁니다.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시면 이렇게 다양한 메뉴들이 확인이 가능하실텐데 우측에 보시면 상담 메뉴중에 ‘동원예비군’이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이 있을겁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동원 또는 예비군들을 위한 메뉴가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여기에서 보시면 이렇게 우측에는 조회 및 발급과 관련된 메뉴가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여기에서 군전역일자/군번조회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을 하고자 하신다면 이렇게 본인인즐 절차를 거치셔야합니다. 아무래도 중요한 개인정보를 담고있기 때문에 이런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하겠죠. 핸드폰드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을 해주시고 나면 이렇게 실제로 전역자 군번조회를 해보실수가 있는 이용약관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예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인터넷으로 조회가 안된다면 고객센터 1588-9090으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시고 예를 눌러주시게 된다면 바로 이렇게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셨던 정보인 전역자 군번조회 결과가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군번 조회 해보는법 안내를 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