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파일 암호설정 하는법

하늘@ 2022. 9. 16. 20:21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xls나 xlsx화일에 PASSWORD를 셋팅해보는 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 드릴겁니다. 이번에 소개해주는 안내를 사용 해보시면 편하고 쉽게 바로 별다른 프로그램 없이도 엑셀화일 암호설정이 가능 해요.

엑셀파일 암호설정

기본적으로 엑셀 프로그램에서 셋팅이 가능하거든요. 메뉴가 약간 숨어있긴해요. 그렇기 때문에 엑셀화일 암호설정을 어디서 하셔야하고있는지 찾아보기가 어려우셨을건데요. 그렇기 때문에 설명해보려고 하게되는데요. 자 그러면 살펴보도록 할께요.

엑셀파일 암호설정

가장우선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을 해주시기바랍니다. 그렇게 하고 방문자님들이 암호를 셋팅하기 위한 화일을 로드해주시기바랍니다. 그렇게 하고 가장 왼쪽상단에 있는 오피스 버튼을 누르시면 메뉴가 나오실텐데요.

엑셀파일 암호설정

이 방법으로 되게 되어진 메뉴가 나오도록 되어졌을겁니다. 다른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눌러주십시요. 그럼 이제 바로 메뉴가 나오도록 될 건데요. 이곳에서 이제 오른쪽의 메뉴중 <Excel 통합 문서>를 눌러주십시요.

엑셀파일 암호설정

그러면 바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하고있는 메뉴가 나오도록 될 텐데요. 저장을 하게될때 옵션으로 비번를 셋팅을 할 수 있는것인데요. 이러한 식으로 밑에에 <도구>를 눌러주십시요. 그러면 일반 옵션이 나오도록 될 텐데요.

엑셀파일 암호설정

위에보이는것과 같이 나오도록 되어지실 겁니다. 이곳에서 방문해주신 분들이 셋팅해보고자 하고있는 암호로 셋팅을 해주십시오. 열기암호나 쓰기 암호 전부 셋팅을 해 볼 수가 있네요. 둘중 하나만 셋팅을 하실수도 있어요.

엑셀파일 암호설정

입력을 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게 되어지시면 이 방법으로 다시 엑셀화일 암호설정을 확인해 보는 화면이 나오게될 건데요. 이부분에서 패스워드 입력후 확인을 누르시면 비로소 패스워드가 셋팅이 되어질거에요. 어렵지 않게 사용해보실수가 셋팅해보실수가 있기때문에 필요하시던 분들 안내에 따라 셋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