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바로가기

컴퓨터의 스팩은 좋은데 게임을 하거나 웹서핑을 할때면 너무느리다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네요. 이런 경우엔 컴퓨터 스팩이 문제가 아니라 대부분 인턴세 속도의 문제인 경우가있어요. 때때로 장애가 발생하여 굉장히 속도가 저하가 될 수 있는 경우도있네요.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이러한 식으로 인터넷 속도가 잘 안나온 다면 통신사에 이야기 하여서 조치를 취해달라고 할수도있군요. 오늘은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는 방법에 대해 내용을 안내 하도록 할까 하네요. 요번에 소개해드릴 방법은 상당히많이들 사용을 해보시는법이에요.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바로 한국진흥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품질측정 시스템을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예전엔 이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프로그램을 설치 해야지만 속도 측정이 가능했었어요.

하지만 요즘에는 훨씬더 편리해져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고도 바로 인턴세의 업로드 속도와 다운로드 속도를 체크해보실수 있습니다. 위에 처럼 검색을 하거나 요기를 눌러서 바로바로 이동을 해보시기바랍니다.

 

 

바로가기

 

 

바로가기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이동을 하신후에 이제는 이런식으로 이러한 방법으로 인터넷 속도 측정과 관련도니 부분들이 나오게 되어 지실 거예요. 여기에서 <초고속 인터넷 속도 체크>를 해 주신다면 되요. 그럼 바로 이용 약관에 관련 되어진 페이지로 연결이 되게 되어 지실 거예요.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이부분에 보면 이러한식으로 사용약관에 대해 나오게될겁니다. 사용자의 IP나 랜카드의 맥주소, CPU, 메모리정보등이 수집이된다고 합니다. 시스템에 따라서 속도를 통계내기 위한 부분으로 보여지네요. 체크박스 체크해 주시고 <다음>을 눌러서 설치 해주세요.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이제 이렇게 서비스 환경이 나오게 될겁니다. 방문자님들이 사용해드리고있는 인터넷에 관련된 내용를 입력해드리고 있는 부분이신데요. 이 위치에 통신사를 선택해주시고, 상품을 선택해준후에 시/도와 구/군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그렇게 하면 이렇게 실제 속도를 체크해주는 부분이 나오게 되어 지는데요. 이 화면에서 측정하기를 누르게 되면 업로드 속도, 다운로드 속도로 측정을 하시게 되어지실겁니다. 안내해드린 사이트 이용하시고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