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는데요. 감기조심하셔야 할것 같아요. 저는 기침감기가 걸려서 요즘 캘록캘록 되고 있네요ㅜㅜ

오늘 이시간에는 무료 양식을 하나 첨부를 해보았어요. 사업자 분들이람녀 모두 많이들 사용하시는 서식인 종이 세금계산서를 무료로 받아볼수있도록 안내를 해볼게요.

 

 

최근에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많이 발행을 하시죠. 하짐나 아직 수기로 작성을 하시는분들도 많으신데요. 문구점에 가면 이런 서식을 구매할수도 있죠.하지만 급하게 사용을 해야한다거나 하실경우에는 오늘 제가 첨부해드리는 파일을 다우로드 받으신후에 열어서 출력해서 사용하셔도 무방한데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표준양식입니다.

 

간단하게 세금계산서 작성팁도 안내를 해볼게요. 이 양식은 받드시 기재되야할부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효력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부분은 뺴놓지 않고 작성을 하셔야겠죠.

 

 

오늘 안내해보는 양식은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공급자용과 수급자용이 있어요. 둘다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마 문구점에서 파는것으나 먹지로 되어있어서 한꺼번에 2개가 작성이 되어지지만 프린트로 출력을 하셔서 사용하실경우에는 이점이 조금 단점이긴 합니다.

 

 

위에 보이신는것은 공급받는자 보관용이에요. 항목은 모두동일합니다. 그냥 두개를 작성하셔서 서로 나눠갖게끔 되어있늗것인데요. 안내해보는 양식은 A4용지에 2개가 모두 들어가있어서 하나만 출력을 하셔도 됩니다.

 

 

엑셀로 열어보고 프린트 인쇄전 미리보기 해본모습이데요. 계산서 양식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오늘 안내해드린 양식으 ㄹ받아서 사용하시면 될듯합니다. 오늘은 종이 세금계산서양식 엑셀파일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저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세금계산서.zi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