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방 체력표 합격기준 정리

하늘@ 2020. 7. 24. 13:38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소방관에 대해 내용을 안내 할 건데요. 소방관도 한국의 공무원이구요. 지금은 전체 분야의 공무원이 모조리 배틀이 너무나 쌔졌죠. 더욱 소방직이 이제 국가직으로 전환이 되면서 더덕욱 많으신인기가 쏠리고 있는데요. 오늘 이시간에는 소방 체력표 포스팅을 해드릴까 합니다. 요즘에는 공무원 인기가 더욱더 하늘을 찌르고 있기때문에 9급 공무원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소방관 체력시험 합격기준

 

 

 

다른 공무원들과는 달리 필기 시험 거기에다가 체력 검정까지 해요. 소방관은 체력적으로도 너무 힘들기 때매 사전에 이런 식으로 필기검정과 같이서 체력검정까지 합니다. 이시간에는 소방 체력표 준비해드렸는데요.

 

 

측정방법

 

체력검정표를 보시기전에 우선 체력검정을 해주게 되어 지시는 종목과 종목별 측정방법에 관련해서 포스팅을 해봐 드리려 합니다. 이런 식으로 종류가 생각보다 있는데 오른쪽에는 어떻게 측정을 하고 있는지에 관련하여 부연 설명이 있는데요.

 

 

 

체력검정 6가지

 

 

또한 총 검정 항목은 6가지 에요. 악력, 배근력, 않아 윘몸 앞으로 굽히기, 제자리멀리뛰기, 윗몸일으키기, 왕복오래달리기등을 하시게 되죠. 이제 소방 체력표를 볼게요.

 

 

 

합격기준 점수

 

보이시는것과같이 이런 식으로 소방 체력표에 대하여 소개가 나오게 되어 질텐데 평가 점수는 1점에서 10점까지 이기도 한대요. 또한 남녀 평가 기준이 어느정도달라지는데요. 소개해 보는 측정방법과 평가점수 보시면서 준비 해보시면 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