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입대 나이제한 한눈에 보기

하늘@ 2020. 4. 8. 23:46

 

반갑습니다. 오늘은 군대와 관련된 내용을 준비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간혹 TV를 보다보면 나이가 많은데 이제막 군대 가는 연예인들의 이야기가 나오곤 하죠. 그래서 군입대 나이제한이 정확히 몇살인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오늘 찾아본 군입대 나이제한 데이터는 실제 병무청에서 안내가 되어지고있는 내용인데요. 아래 첨부를 해드리니 여러분들도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기본적으로 대한민국 남성이라고 한다면 군복무를 누구나 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전역을 한후에 동원훈련4년을 하고 향방훈련 2년 그리고 민방위훈련을 받게 됩니다.

 

 

 

국내 병역의 종류 부터 살펴본다면 현역과 예비역, 그리고 보충역으로 구분이 되어지는데요. 보충역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방위, 공익근무요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군대의 입영연기 신청은 5회까지 하실수가 있습니다. 대부분 입영연기를 재학중일 경우에 연기를 하게 되어지는데 학생들이 군복무로 학업이 중단되지 않도록 배려해주는것입니다.법적으로는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35세까지가 병역의무 이행 가능한 나이로 봅니다. 35세 이상이면 고령자로 나이제한에 걸립니다. 하지만 기피자이거나 미귀국자의 경우 연장하여 만 37세까지 제한이 늘어납니다.

 

 

보통 군입대 나이제한이라 하면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재학생 입영연기로 하게 되어지는데 다니고있는 학교에 따라서 미룰수 있는 연령이 다릅니다. 최대 박사과정이라고 한다면 28세까지 미룰수가 있는것이죠.

 

 

오늘은 군입대 나이제한에 대한 정보를 안내를 해드리고 있는데요. 나이제한이 명확하게 쓰여져 있지 않다면 그 연령이 되는 해의 1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계산한다고 안내가 나오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