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가워요 여러분 이번 시간에는 방문자님 분들에게 자동차 세금에 대하여 소개해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래에우리나라 출시 되는 차량들이 배기량도 점차 높아지는 것같네요.우리나라에선 배기량 높으시면 알다 싶이 세금이 높게 책정이 되어져있네요 고배기량인 3800cc 세금 궁금하시기로하죠.

 

 

3800cc 세금 어느정도

저 또한 알고싶어서 지금 살펴보게 되게 되었는데요즘에 나오게되는 자동차를 보다더 보면 배기량이 엄청 높은 차량들이 많으신데 이러한 차들은 과연 1년에 세금이 얼마나 나오게될까 궁금하시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엔 3800cc 세금 계산을 직접적으로 해 보았답니다.

 

 

자동 계산해보기

오늘 사용해 드려 볼 홈페이지는 카톡이라는 자동차 관련 된 홈페이지이랍니다 우리 모두가 흔히 쓰는 메신저 카톡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홈페이지이기도 한대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면 이러한 방법으로 자동차세계산기가 있답니다 여길 누르시면 누구든지 쉽게 계산을 해 드려 볼수가 있답니다.

 

 

CC정보와 등록일 입력

자동차 계산기를 클릭해봤는데 이러한식으로 바로 바로 계산기가 나오도록 되네요 여기에 보시면 방문해주신 분들이 계산을 하기위해 입력해 봐야 하는 부분이 나오죠 일반 승용차로 가정하고 계산을 하도록 할겁니다.

 

 

할인 없다면 98만원 가량

차량등록일 기준으로 연식이 오래되어지면 오래되어질수록 자동차세 할인이 되었어요 3년차부터 할인이 들어가기 때매 이러한식으로 등록일을 입력을 하고 계산한 결과 100%의 세금인 약 98만 8,000원이 나오게 되는군요.

 

 

3년차 부터 할인 시작

이번시간에는 알고자서 등록일을 2005년으로setting 하고 3800cc 세금 계산을 해 보았답니다 이러한식으로 상단에 보이시는 것처럼 점차 할인이 되는 것을 볼수가 있답니다 기존에는는 98 18,000원에이긴 하지만 해마다 하린이 되시면서 자동차 세금이 줄어드시게 되어지죠.

 

 

CC별 세금표

가장 정확히 계산을 하는법은 방문 하신 분들도 설명해보았던 것처럼 직접적으로 계산기를 사용을 하셔서 계산을 해 보는 것이에요 그것이 약간 불편하고 편하게 표로 보시고자 하시다보면 상단에 안내되어져 있는 표를 참고해 두신다면 되는데요 애석하게도 3800cc 세금 항목이 없겠지만 사천 CC로 참고하셔서 보시면 되어질것같네요. 그러면 오늘 준비해본 포스팅은 이만 준비한 내용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