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랑에게 사랑을 받고있는 술종류는 아무래도 소주 일겁니다. 남녀 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있는 주류인데 저역시 가장 좋아하는 술이기도 하네요. 오늘은 소주 한병 용량 안내를 해볼게요.

 

 

아무래도 주변에서 주량이 어떻게 되냐고 한다면 소주 몇잔 또는 소주 몇병으로 말을 하게 되는데요. 그만큼 대한민국 주류의 기준이고 대표라 할수가 있겠죠. 그래서 소주 한병 용량이 궁금하실텐데요.

 

 

일반 음식점이나 술집에서 판매하고있는 병으로 되어진 소주병으로 안내를 해드릴게요. 일반 소주 한병의 용량은 360ml입니다.

 

 

 

소주잔 한잔은 약 50ml정도라고 보시면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소주 한병으로 약 7잔 정도 나오게 되어집니다. 그렇다 보니 나눠 마시다보면 한사람은 못받죠.

 

 

그렇다 보니 소주를 추가적으로 계속 시키게 되어지는것 같아요. 제 생각으로는 이부분도 치밀하게 계산이 되어서 소주 한병 용량이 정해진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진로가 처음 소주를 출시할때에도 360ml 기준이었다고 하더라고요. 오늘은 소주 한병 용량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참고가 되었다면 좋겠네요.

 

 

댓글
  • 프로필사진 맛집찾아주는남자 맛집찾아주는남자입니다.아직 부족한점이 많아서 배울려고 여러분들꺼 서칭하다 들어오게되었어요. 글 정말 잘 쓰시네요. 언제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놀러와주세요.괜찮으시다면 구독눌러주세용! 바로 맞구독 하겠습니다. 요새 코로나 때문에 힘드실텐데 건강 잘 챙기세요:) 2020.04.18 17:13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