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제전화 수신요금 발생여부

하늘@ 2019. 12. 11. 02:30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국제 전화 와 관련된 내용을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에서 오는 전화는 일반 국내에서 걸려오는 전화 보다 번호가 길거나 하죠. 아무래도 국제전화는 요금이 상당히 비싼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국제전화 수신요금이 따로 있는지에 대해서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전화라는게 대부분 발신자가 부담을 하게 되어지는 형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단순하게 전화를 받았다고해서 요금이 발생하지는 않기 때문에 국제전화 수신요금은 대부분 없을 겁니다.

 

 

하지만 확실히 없다고는 할 수가 없는데 왜냐하면 수신자 부담 전화를 하실 수도 있거든요 국내 노 수신자 부담 전화가 있는데 이런 식으로 수신자가 전화를 승인 하게 되면 요금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경우에는 서비스 안내가 되어지는 멘트가 앞서 나올 거예요.

 

 

그렇지 않은 시다고 한다면 대부분 수신 한다고 해서 요금이 발생을 하지는 않습니다 국내도 그렇지만 해외에서 오는 전화 하라고 해도 수신 한다고 해서 요금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죠.

 

 

하지만 최근에는 해외에서 국내로 마구잡이 보이스피싱 전화를 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00682 이런 식으로 전화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앞에 3자리는 통신사를 분류할 수 있는 코드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006은 sk텔레콤 망으로 전화를 한 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뒤에 따라오는 숫자 두자리는 국가 코드를 말하는데요. 특히 중국의 경우에는 86번이 국가코드입니다. 워낙에 요즘에 보이스피싱 문제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혹시나 국제전화 수신요금이 발생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어서 검색을 하셨을 겁니다.

 

 

단순하게 받았다고해서 요금이 발생을 하지는 않지만 여러분들이 아는 사람이 아니고 말투나 목소리가 이상하다고 생각이 된다면 그냥 끊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국제전화 수신요금에 대해서 안내를 해 보았는데 최근에는 스카이프 등 다양한 어플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것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