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하는 TIP

하늘@ 2022. 7. 16. 01:47

 

크롬 시작페이지 셋팅 하고 있는 TIP

이번에도 유용한 컴퓨터팁을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브라우저의 인기순위가 바뀌게 되었어요. 제가 알고있기로는 근래는 크롬이 인기순위 1위로 알고 계십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이는 정말 대단한겁니다. 윈도우를 인스톨 하게 된다면 기본적으로 인스톨이 되어 있는 프로그램인 Internet Explorer를 제치고 1위를 한다는것은 말이기도한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크롬 시작페이지 셋팅 해보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익스플로러와는 달리 약간은 복잡할수 있답니다. 가장 우선 크롬을 열어주고 나서 오른쪽상단에 있는 메뉴버튼을 클릭을 해 주세요. 이버튼을 눌러 보신 후에 '설정' 버튼을 클릭을 해보시면 됩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이러한식으로 누르게 되어지시면 여러가지 셋팅 옵션들이 나오도록 될껍니다.

이 곳에서 '시작그룹'이라고 되어있는 항목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고 하단에 있는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선택하게 되어지면 하단에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클릭을 해 주세요. 이곳을 누르게 되면 '새페이지추가'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클릭을 하게 되면 방문해주신 분들이 시작페이지로 셋팅을 할수있는 페이지가 나오죠. 이 위치에 주소를 입력 해서 추가버튼을 클릭을 해보시면 됩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이런 방법으로 바로 시작화면이 셋팅이 되어졌습니다. 이번엔 크롬 시작페이지 셋팅을 하시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오늘 안내해 보았던 내용 참고가 되셨기를 희망 하면서 이제는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