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가워요. 이번엔 자영업자가 아닌 법인사업자분들을 위한 내용을 준비해보았네요. 요즘에는 웬만한 민원처리가 컴퓨터로 가능해지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불가능한것들도 있답니다.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에 대하여 안내해보도록 할거에요.

법인인감증명서

애석하게도 법인의 인감증명서의 경우엔 인터넷으로 발급이 불가능하십니다. 그렇다보니 오프라인으로 등기소를 방문해보셔야하게되는데요. 이번엔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를 조회해보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법인인감증명서

방문하신 분들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이에 있는 등기소를 서치를 해주시고 방문을 해주시게되면 돼요. 서치를 위해 '인터넷등기소'로 접속을 해보셔야하기도 합니다.

위에 보이는것과같이 가장우선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라고 서치를 해주시고 이동을 하시기바랍니다.

[www.iros.go.kr]

법인인감증명서

대한민국법원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게 되어 졌다면 이제는 전국의 등기소에 대해 설명해주시고있는 URL로 이동을 하게되어야 합니다. 위에 있는 '서비스 소개'를 누르시고 나서 하단쪽에 나오게 되는 '등기소찾아 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법인인감증명서

그럼 이렇게 가까이에 있는 등기소를 찾아보실수가 있으시죠. 부동산 소재지로 서치를 하거나 등기소 이름을로 서치를 해주실수가 있어요.

법인인감증명서

또한 보다더 간편하고 쉽게 지도상에서 클릭해서 페이지 이동하실 수도 있답니다. 그럼 해당 지역의 등기소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들도 나오도록 되어지실 텐데요.

법인인감증명서

저는 용산을 클릭 하여보니 이러한 방법으로 서울서부지방법원 용산등기소가 나오도록 되어지는군요. 여러가지 업무처리가 가능해집니다. 방문자분들도 가까이에 있는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 이러한 방법으로 조회해 주시고 사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