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미자 동백아가씨 노래듣기

하늘@ 2020. 9. 23. 10:44

 

이번엔 1960년대 가요를 준비해보았는데요. 이번 소개해보고자할 노래는 한국 국민뮤지션이신 이미자님의 노래 입니다. 1964년도에 발표가 되게 되어진 노래랍니다. 이노래가 발표되게 되어진지가 약 53년이나 흘러갔습니다.

 

이미자 동백아가씨

이미자 동백아가씨

 

이미자 선생님을 가장 대표하는 노래가 바로 소개하는 이 노래가 아니 실까 싶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엔 라이브 비디오으로 노래듣기와, 1960년대 오리지널 원판을 똑같이 바로 듣기 해볼수 있도록 소개를 하시게 되었는데요. 오늘 찾아주신 방문 하신 분들도 이미자 동백아가씨 바로 들어보세요.

 

이미자 동백아가씨

이미자 동백아가씨

 

오늘 소개해드려보는 노래는 일반 앨범의 노래가 아닙니다. 영화 '동백아가씨'의 주제가였답니다. 한산도/백영호 작사작곡의 노래랍니다. 이노래가 상당한 관심을 얻게 되시면서 일약 스타덤에 올라 서게 만들어주게 되는데요.

 

이미자 동백아가씨

이미자 동백아가씨

 

1958년도에 본격적으로 데뷰를 하시고 활도을 해보시기 시작을 해서 관심을 얻긴 하기는 하였지만 이노래가 상당한 관심을 끌게 되어지게 되면서 한국 최정상의 인기뮤지션로 발도등ㅁ하게 되어지셔요. 자기만의 애절한 음색이 더해져 더욱 슬프게 하는 노래입니다.

 

 

소개해보는 이노래는 이미자님이 임신 9개월차 만삭때 녹음을 하셨었던 노래라고 하겠죠. 소개하는 이 노래는 상당한 기록을 갖고 있거든요.무려 가요 음악 어플리케이션에서 35주간 1위를 차지하기도 할정도였습니다. 또한 그시절 25만장이라고 하는 상당한 판매고를 기록하기도해요.

 

 

현재도 이미자 동백아가씨는 최고의 곡으로 번번이 꼽히기도하게되는데요.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라이브 비디오과, 1960년대 오리지널 LP판으로도 들어보세요. 아련한 1960년대 1970년대의 추억들도 떠올려보면서 들어보심 좋겠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