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인터넷을 통해서 통행료 미납건이 포함되는지 확인 하는 법에 대하여 설명해보고자할게요. 근래는 하이패스 사용하신 분들이 대단히 많을건데요. 본인도 모르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을 하는 경우도 적지 않는데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저역시 사실 하이패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가 근래에 등록을 하시게 되었어요. 하이패스 디바이스만 있고, 카드 등록을 하지 않게 되면 톨게이트 지날때 일반게이트 전용이 아니라고한다면 통행권이 아예 안나오더군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그렇기에 이래저래 당황스럽기도 하였습니다. 어쩌면 그렇기에 무조건 적으로 나오게 되어 미납건이 생길수도 있겠더라구요. 이번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을 조회해보고 바로 수납도 하는 서비스 소개해보겠는데요.

 

 

 

가장우선 상단에보이는 사이트로 접속을 해 주셔야한데요. '한국도로공사'라고 검색을 해주시게되면 나오게 되는 사이트이거든요. 이사이트에서 '미납요금조회/납부'를 눌러주시기 바래요.

사이트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미납통행료 조회/납부

그러면 이렇게 고속도로 통행료와 관련 되어서 조회를 해볼수가있는 사이트가 나오게 되어질 겁니다. 왼쪽아래에 보신다면 '미납 통행료 조회/납부'버튼이 있어요 이곳을 눌러 주셔도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로그인 필요

그럼 바로 이런식으로 나오게 되어 지실 거에요. 이 부분에서 공인인증서 또는그전의 계정 정보로 LOGIN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미납건이 있으시다면 화면에 나오게 되었을겁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미납건 조회

이렇게 미납건에 대하여 나오게 되요. 저는최근는 없죠만, 혹여나 이곳에 미납건이 있으시다면 바로 납부를 할수도 있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바로 납부하기

이렇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건을 선택하셔서 납부를 누르셔서 바로 납부처리해보실수가 있답니다. 이번 소개한 내용 도움이 되셨기를 희망 하면서 이제는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