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LT 정상수치 이번위에 들어야해요

반가워요. 이시간에는 건강과 관련된 내용으로 준비해보게 되었어요. 사실 의학용어들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일반인들이 알기 어려운 부분이 많이 있죠. 그중에서 오늘은 PLT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건데 비교적 건강검진을 하면서 자주 접하게 되어지는 수치, 단어입니다. 준비한 주제는 PLT 정상수치 범상단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00_PLT 정상수치

PLT는 혈소판을 뜻함

 

더욱 건강검진등을 하시거나 하면 PLT 수치등이 나오는 경우도 하네요. 사실 안내를 듣지못하게 되면 일반인들은 확실히 아마도 잘 모를거에요. PLT 정상수치라고 하실것은 우리의 혈액안에 있는 혈소판을 뜻해요.

 

01_PLT 정상수치

혈소판은 응고나 지혈을 하는 역할

 

 

혈소판은 피의 유형성분으로 피의 응고나 지혈을 하시는데 도움을 주시는 담당을 하게 되겠습니다. 그러므로 아주 중요한 담당을 하게 되는것이기도하죠.

 

02_PLT 정상수치

혈소판 정상 수치

 

그래서 기게 정상수치 범위 안에 포함되는지가 아주 중요하네요. 정상범위라고 하면 일반인의 경우는 150000 에서 350000가 정상범위여야 합니다.

 

03_PLT 정상수치

혈소판 수치 증가 또는 혈소판 부족 현상

 

 

이 수치를 벗어나게 된다고한다면 적든 많든 무엇인가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어요. PLT 정상수치 범위에를 벗어날때 증상으로는 멍이 자주 든다거나 지혈이 잘안되시는 특징을 보이기도하죠.

 

04_PLT 정상수치

혈소판 수치 이상시 의심되는 질병들

 

PLT 정상수치 이하라고 하면 여러가지 원인이 있으시 겠지만 틀발성 혈소판 감소증, 감염, 백혈병등의 원인이 있을 경우가 있기도 하더군요. 반대로 높은 경우는 본태성 혈소판 증가증이나 골수증식성질환이나 종양을 의심해볼수가 있기도 하네요. 정상범위에를 벗어나면 전문가와 상의를 해보는게 좋으실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