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T 5G 안터짐 왜그럴까

하늘@ 2020. 3. 19. 05:16

 

최근에는 5G가 서비스가 되어지고있어요. 그래서 최근에 이 서비스 이용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SKT 5G 안터짐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을 하고있습니다.

 

 

최근에 핸드폰 최신기종으로 구매를 하다보면 원치 않더라도 5G 요금제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요금도 비싼데 SKT 5G 안터짐 문제가 발생을 하니 답답하기도 하실겁니다.

 

 

 

스팩상으로는 기존의 4G인 LTE보다도 3배정도 빠른 속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LTE가 100m~200m정도의 속도인 반면에 5g는 약 300m~600m정도의 속도를 낸다고 합니다.

 

 

하지만 빠른 속도를 유지하려면 많은 기지국이 필요한데요. 현재는 5g 기지국이 실제로 많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모든 지역에서 5g를 이용할수 있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수도권과 광역시의 대도시 위주로 설치가 되어지고있는데요.

 

 

간혹 SKT 5G 안터짐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불편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5g가 잘 안잡힌다면 LTE우선 모드로 설정을 해서 그냥 LTE로 사용하시는게 더 빠를수도 있어요. 4g에서 5g로 자꾸 전환되어지면서 끊김 현상이 발생하거든요.

 

 

오늘은 SKT 5G 안터짐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오늘 안내를 해드리는 내용 참고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준비해본 내용은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