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출시하고있는 스마트폰의 경우 100만원을 훌쩍 넘는 가격대를 자랑하지요. 그러하기 때문에 단번에 일시불로 구매하고있는 경우엔 별로 없을텐데요. 보통은 할부로 매달 휴대전화 기계값을 갚아나갈텐데 이 위치에는 연6%정도의 이자가 붙게 되요. 그러하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달말기 할부금 완납을 하시는것이 유리하지요. 할부 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부담하여야하고있는 이자도 그만큼 늘어나네요.

 

 

점점 비싸지는 핸드폰 가격

스마트폰의 카메라나 CPU, 메모리, 디스플레이등이 점차 좋아지고있답니다. 그렇다보니 엄청 비싸게 출시가 되어지고있기도 한데 그러한 상황이다 보니 대부분 24개월이나 30개월, 36기월 할부로 구입을 하게된답니다. 이번엔 단말기 할부금 완납 방법 안내를 해볼겁니다.

단말기 할부금 완납

완납신청 하는방법

두 가지 방법으로 납부를 해볼수가 있습니가 .간단한 방법으로는 114로 전화를 거셔서 상담원을 연결해 주신 후에 할부원급 완납 의사를 전달해주시면 가상계좌 또는 카드결제를 소개해줄겁니다. 또다른 한가지 방법은 정식 대리점에 방문을 하여 완납하는거에요.

단말기 할부금 완납

가상계좌 또는 카드납부 제공

통신사마다 결제를 할수가 있도록 해주시는 결제 시스템이 달라 질수가 있어요. 일반적으로은 가상게좌를 발급해 주시고 무통장 입금해드려 보고있는 방식이 있고, 바로 바로 카드정보를 입력 하셔서 카드로 결제를 해드려 보고있는 경우도있기도 한데 통신사마다 달라 질수가 있어요.

단말기 할부금 완납

대체적으로 연5% ~ 6%이자 발생

결국은 방문하신 분들이 여유가 되신다면 단말기 할부금 완납을 해보는게 좋아요 할부로 구입을 해보시게 되면 할부에 따른 사용요금이 발생을 합니다. 통신사나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연 5%~6%의 수수료 발생을 합니다. 그래서 한방에 내시는게 금전적으로 도움되어 질 수가 있어요.

단말기 할부금 완납

SK 할부원금 조회하기

이번 시간에는 통신사마다 전용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할부원금을 확인을 해 보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해볼게요. 아래는 SK 전용 프로그램인 T월드를 통한 확인방법이기도한데요.

SK

T월드실행 - LOGIN - 나의가입정보 - 약정할인/기기상환정보 - 기기 분할상환정보

단말기 할부금 완납

KT 할부원금 조회하기

하단는 KT의 전용어플리케이션인 마이케이티어플리케이션로 확인해드리는 내용이거든요. 역시 114 상담원과 연결하시고 직접적으로 현재 납부한다면 얼마나오냐고 물어봐도 됩니다.

KT

마이케이티실행 - LOGIN -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 - 분할상환정보 - 잔여할부정보

단말기 할부금 완납

U+ 할부원금 조회하기

그렇다해도 기존에 어느정도 나오게 되는지 알아야 완납을 해 주셔야할지 판단을 할수가 있지요. 밑에는 U+의 조회방법이기도 한데요.

U+

U+고객센터실행 - LOGIN - 내정보관리 - 할부약정정보보기 - 휴대전화 할부 및 약정정보 - 남은 할부금액

이번엔 단말기 할부금 완납 하시는 방법 2가지 안내해보았습니다. 역시나하겠지만 휴대전화으로 114 전화를 하시고 상담원 연결하시고 결제하는게 더 편리 할건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