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pu 보는법 간단합니다

하늘@ 2022. 9. 9. 14:10

 

cpu 보는법 초간단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가장 간단하고 간단하게 PC의 스팩을 보는방법에 대하여 정보 안내해 보겠는데요. PC의 부품사이에서 가장 비싼 몸값을 자랑하여서, 사람으로 치면 두뇌에 해당해드리고있는 디바이스가 있어요. 바로바로 CPU이기도 한대요.

cpu 보는법

메인 연산디바이스이거든요. PC의 스팩을 흔히 얘기하게될 때 CPU의 이름을 말하곤 한데요. 이번엔 간단하게 cpu 보는법과 또한 자세히 보는 방법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고자 할건데요. 가장우선 인스톨 없이 대략적으로 보는법이기도 한대요.

cpu 보는법

바탕화면에는 '내PC' 아이콘이 있을 텐데요. 이 아이콘을 선택을 해보신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눌러 주셔서 속성을 눌러 주셔도 됩니다. 제어판으로도 들어 가서 볼수가 있지만 그보다더 이 방법이 훨씬더 간편리 하고 쉬운 방법이거든요.

cpu 보는법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눌러 주시게 되셨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나오게 되실 텐데요. 이 화면에서 아래쪽에 보시면 <속성>버튼이 있으실거에요. 이 버튼을 클릭을 해서 바로 바로 시스템정보 창이 나오게 되실 텐데요.

cpu 보는법

이렇게 바로바로 시스템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는 운영체제의 정보와 프로세서인 CPU와 메모리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해보실수가 있거든요. 가장 간단하게 확인해 보는법을 안내를 해 보았습니다.조금이나마 더욱더 상세히 보는법도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 코어의 상세 정보를 보는법이에요. 그외에 램이나 메인보드의 도움되는 부분도 전부 보실수가 있네요.

cpu 보는법

소개해드릴 주제는 어플리케이션이 필요 해요. PC의 하드웨어 스팩을 스캔하고 바로 바로 리포트 해주시는 Program이거든요. 바로바로 cpu-z라는 어플리케이션이기도 한대요. 무상으로 제공이 되게 되며 가장 유명하답니다. 요기를 눌러 주신후에 ZIP.ENGLISH를 눌러보세요.

 

 

cpu 보는법

 

 

cpu 보는법

 

 

cpu 보는법

 

 

cpu 보는법

 

 

cpu 보는법

압축을 풀어보고 나서 cpu-z를 실행하세요. 그렇게 하면 이렇게 실행이 되게 될건데요. 이 화면에서 보시면 CPU탭이 있어요. 클릭하시면 아까와는 달라지게엄청 정확한 정보가 보여지게 되실 겁니다. 이번엔 cpu 보시는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어요. 오늘의 내용 참고가 되었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