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칼럼/리뷰 형식으로 진행하는 블로그 입니다. 아이폰관련 소식을 듣고 싶으시거나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싶으시면 http://littlecandle.co.kr 로 오세요~
black_H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2011.05.28 01:39 사회관찰



방통위는 이통사와 콘텐츠사의 입장차를 좁히기 위해 망 중립성 원칙을 마련한다고 전했다.

망 중립성이란 이통사의 네트워크 사정에 따라 콘텐츠를 일부 제한하는 법안을 말한다.

이는 콘텐츠의 속도를 늦추거나 콘텐츠 업체에게 망 사용료를 부과하게 하는 등의 방안이다. 구체적인 방안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80341
 

결국 요약해 보자면 통신사들이 카카오톡의 뭐가 맘에 안들었는지(뻔하지만 얘기하지 않겠다) 방통위한테 볼맨소리 했고 방통위가 어처구니 없는 결정을 내린 IT역사상 길이 남을 짓을 하고 있다. 

망중립성이란 뭘까?

망중립성은 회선 제공자가 특정 컨텐츠를 차별하지 않는다는 기조를 담은 개념이다.

특정컨텐츠를 차별하지 않는다...
특정컨텐츠를 차별하지 않는다...
특정컨텐츠를 차별하지 않는다...
특정컨텐츠를 차별하지 않는다...

방통위 얘네들은 망중립성이 뭔지나 알고 씨부리는 건지 모르겠다. 

이게 디게 웃긴게 인터넷으로 치면 유튜브가 트래픽이 너무 나와서 sk브로드밴드가 유튜브한테 돈을 걷겠다는 것과 같은거다. 오히려 트래픽때문에 고생하는건 서버를 둔 구글인데 말이다...

카카오톡도 마찬가지다... 카카오톡이 수익사업이란게 있나? 1400만명 유저가 사용하는데 변변한 수익구조 하나 없다. 
게다가 카카오톡이 SK서버에 몰래 카카오톡 서버 깔고 사업하나?
오히려 카카오톡이 통신사한테 돈을 받아야 한다.
통신사들의 망이 후져서 자기네들의 서비스 품질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건 SK를 비롯한 KT, LG텔레콤 등이 고객들한테 미안하다고 해야 할 일이다. '우리가 이렇게 망관리를 못했습니다.' 하고 말이다. 

아니 게으른 것도 모자라서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서비스해주는 카카오톡한테 돈을 뜯어?
흡사 길거리 좌판에 상주하는 조폭같은 분위기다. 

아이폰이 처음 나온후에 미국 통신사들의 트래픽이 급증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아이폰이 적극적으로 3G망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럼 AT&T 나 Verizon이 애플한테 돈을 받아야 하나? 

우리나라의 대기업과 행정공무원들은 이제 민폐수준을 넘어 사회의 암적인 존재가 됐다.

이 사건은 기업이 고객을 얼마나 똥으로 알고 캐쉬카우 취급하나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다.


사실 이건 거론의 여지조차 없다.
하지만 요즘은 언론조차도 변변한게 없기 때문에 이게 무슨의미인지 나라도 알려주려는 의미로 쓰게 되었다. 

그나저나 통신사들은 초기에 망투자 회수를 빌미로 사용료를 확 올리고 지금 스마트폰 열풍으로 최대의 흑자를 얻었을텐데 그돈 도대체 어디다 쓰고 이런짓 하는지 모르겠다.


요즘 KT 가 3G망이 갑갑하다는 자폭성 광고를 하고 있다.
이나라 대기업들은 이제 정신이 가출한걸까? 


 
신고
posted by black_H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낰뭌얔ㅋㅋ 2011.05.28 17:11 신고  Addr  Edit/Del  Reply

    통신 3사가 연간 7조원의 광고비를 쓴다고 하던데.................내돈.................

  2. 구차니 2011.05.29 20:46 신고  Addr  Edit/Del  Reply

    KT 고객을 털자~
    SKT 신나게 고객을 털자~

    하여간에 요즘에 정경유착의 극치를 보면서 답답하기만 합니다.
    저번 피스톤 링 생산하는 유성산업이었던가요? 공권력 투입하는걸 보면서
    국가가 대기업의 개가 되었다는 생각에 울분이 토해지더군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