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원24 주민등록초본 발급받는법최근에는 주민센터를 내방하지 않아도 집에서 다양한 서류를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PRINTER만 연결이 되어져 있다면 바로 발급이 되어지며, 발급 수수료도 각기 없기 때문에 더욱더 이용하기 좋답니다.

민원24 주민등록초본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민원24 주민등록초본을 떼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게요. 다양한 민워 서류들을 민원24를 사용을 하셔서 쉽게 뽑아볼수있네요. 필요한 분들이라면 이번 소개 참고하셔서 방문 하신 분들도 발급 받아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민원24 주민등록초본

먼저 위에보여 지시는것 처럼 민원24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셔야 해요. 검색사이트에서 이렇게 검색을 해보시면 되요. 검색을 해본 후에 하단에 있는 <민원24>를 눌러 보셔야 한번에 이동해요. 사이트 주소는 www.gov.kr 이네요.

민원24 주민등록초본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고한다면 이제 바로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민원24의 기능들이 모두 나오도록 될듯합니다. 다양한 증명이나 발급 업무를 해볼수가있는데요.이중에서 좌측의 빈번하게찾는 민원 부분을 살펴보시면 하단쪽에 <주민등록>이라고 되어져져 있는데요. 이곳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바로 신청을 할수가있는 메뉴가 나오도록 되어지게 되실건데요.

민원24 주민등록초본

이러한식으로 메뉴가 나오게 되요. 이 부분에서 아래쪽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돼요. 발급은 대부분 바로 가능 해요. 그리고 수수료에 대해서도 나오게 되어 질텐데 인터넷으로 발급받게 될때는 꽁짜로 제공이 되신다고 안내가 되어지네요.

민원24 주민등록초본

위 화면에서 신청하기를 누르게 되었다고한다면 이제는 이런 식으로 로그인을 하시는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서비스 사용을 하시려고 한다면 홈페이지에 가입이 되어야가능 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가입을 해 보시고 신청을 이어서 해 주시면 돼요.

민원24 주민등록초본

이런 식으로 신청하기 페이지가 나오게 되어질건데 초본을 발급받아 보시려면 상단의 초본교부를 툴러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수령방법을 인터넷발급으로 해주시게 되면 PRINTER로 바로 출력을 할수 있도록 되어질 것입니다. 민원24 주민등록초본 신청하는법 알아보았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