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멜론 이용권 가격 상품정리

하늘@ 2019. 11. 16. 01:53

 

멜론 이용권 가격 상품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음악들도 대부분 스트리밍을 통해서 들어보게 되죠. 예전에는 무조건 mp3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들었던것 같은데 최근에는 스마트폰도 보편화 되어지고, 다운로드 보다는 스트밍을 통해서 많이 듣게 되어졌죠.

 

 

국내 음원스트리밍 사이트중에서도 가장 많은 이용고객기 있는 서비스를 꼽자면 바로 멜론이겠죠. 워낙에 스트리밍이 보편화 되지 않았을때부터 서비스하던 음원사이트인데요. 오늘은 멜론 이용권 가격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할게요.

 

 

HI-FI 전용 이용권인데요. FLAC는 디지털 음원을 무손실압축한 아주 대용량 음원파일이죠. 음원손실이 없기 때문에 음질이 아주 아주 좋아요. 소리에 민감하시고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Flac음원 듣기를 추천하죠.

 

 

다음은 무제한듣기+무제한다운로드 인데요. 이 상품의 경우에는 DRM이라는 기술이 적용되어진 상품이에요. DRM은 무단복제 방지 기능이 있어 다운로드 받았다 하더라도 기간이 만료되면 재생이 안된다고 하네요.

 

 

위에 상품과 비슷한데요. 무제한 듣기가 가능하긴 하지만, 다운로드는 개수가 정해져있습니다. 대신 DRM이 적용되지 않아 다운로드 받고 계속 들어볼수가 있네요. 그리고 mp3다운 없이 그냥 스트리밍만 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있겠죠.

 

 

위에는 무제한듣기 서비스인데요. PC나 모바일로 선택이 가능해요. 정기결제를 하게 되면 30일권보다는 저렴하죠. 특히 SK텔레콤 사용자라면 3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해보실수가 있습니다.

 

 

mp3다운로드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30곡 다운로드권은 30일권이 9500원이고 정기결제는 9000원이네요. SK텔레콤 사용자는 50% 할인하여 절반가격인 4500원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요.

 

 

그리고 한곡만 다운로드 받고자 하시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그때그때 결제해서 원하는 음원을 다운받는 서비스인데요. mp3한곡당 700원이며, flac로 받게 되면 900원이네요. 오늘은 멜론 이용권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참고가 되었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