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택청약종합저축 해지 하는법

하늘@ 2022. 7. 28. 20:30

 

주택청약종합저축 해지 해보는법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방문하신 분들에게 주택청약 통장에 해대서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사정에 의하여서 가입해두었던 청약통장을 해지하셔야해드려 보고 있는 경우가 생길수가 있겠죠. 이때 이율과 해지법에 대하여 안내해볼게요.

주택청약종합저축 해지

주택청약종합저축 해지를 해보려면 요즘로는 방문을 하게되어야지 가능해요. 다시 하단 소개를 해드리도록할거에요. 이 통장의 경우에는 만능통장이라고도 불리우던 통장이에요. 아마도 한개 쯤은 전부 만드셨을겁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해지

만능통장이라고 불리우던 이유는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으로 넣을수 있는 청약들을 이 통장 하나로 전부 넣을수가 있으니 만능통장이라고 한건데요. 특별한 이유가 없다고 한다면 그냥 갖고 있는게 좋을거에요.

주택청약종합저축 해지

해지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해지를 하시려면 실제 영업점을 방문하시고나서 해지 신청을 해주셔야 해요.

지금은 인터넷 뱅킹이나 폰뱅킹등을 통한 비대면 해지는 불가능하실겁니다. 아무래도 악용이나, 해팅의 우려가 있기에 빈번하게 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율은 해지시점의 기간에 따른 이자가 적용되어 지셔요.

주택청약종합저축 해지

이자율은 상단에 보이시는것과 같이 소개가 되어 지는데요. 최근로는 2016년 8월 12일 고시하게 되신 이율에 따라 적용이 될 겁니다. 보이시는것과 같이 1개월 이내라면 0%이며, 1개월 초과, 1년 미만이라면 1.0%으로 적용돼요.

주택청약종합저축 해지

지금 이 통장은 8개사의 은행에서 서비스 하게되는데요. 가입하신 은행에 방문하시고나서 주택청약종합저축 해지를 해주시게 되면 되거든요. 혹여 몰라 대표전화번호도 함께서 안내해보아요.

댓글